Ⓒ BROSTE COPENHAGEN

 

시간이 많이 흘렀다. 시간의 변주는 발뒤꿈치의 단단한 굳은살처럼 무뎌졌다. 만남이 있었으니 이별도 있었을 것이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함께한 시간의 표면이 거칠고 딱딱해져 더 이상 디딜 수 없을 때 우리는 그렇게 떠났다. 이별에는 계약서 같은 게 없었다.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단지 눈물만이 대신해 줄 뿐이다. 조용한 방, 말 없는 반대편 의자, 서늘한 골목길, 텅 빈 공원, 덩그러니 비춘 하나의 그림자. 일상의 변화는 시간이 지나도 옷에 튄 작은 얼룩처럼 잘 지워지지 않았다. 그렇다고 신경이 그다지 쓰이지는 않는 뭐 그런 것 말이다. 표면적인 이별은 그렇게 쉽게 끝나버린다. 하지만 마음의 이별은 말 한마디, 인사 한 번으로 쉽게 끝날 수 있을까. 사계절을 나며 다 잊은 듯 걷고, 뛰고, 날씨의 변화를 겪으며 다 씻어 버리려 애쓴다. 시간이 흘러 창가의 틈에 스며드는 햇살이 아무렇지 않을 때, 마음의 허상이 허물어질 때, 내가 나로서 우뚝 나아가는 순간. 나는 그때 너와 이별을 하겠다.

Ⓒ BROSTE COPENHAGEN

 


BROSTE COPENHAGEN

덴마크 코펜하겐에 기반을 둔 Broste Copenhagen은 단순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넘어 사람과 삶의 방식을 제품에 녹여내는 작업을 한다. Broste Copenhagen은 스칸디나비아 최고의 인테리어 브랜드 중 하나로서 소수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또 스칸디나비아 사람들이 항상 그래왔듯이 새로운 영감과 재료를 위해서라면 세계 어디든 마다하지 않고 여행을 떠난다. 브랜드는 재료의 원래 느낌과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는 고품질의 노르딕 시그니처 디자인을 보여준다. 매년 총 두 번의 컬렉션에서 Broste Copenhagen은 양초와 랜턴, 식기, 홈 텍스타일 및 장식용품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들을 선보인다.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직원들은 북유럽 전통과 현재의 트렌드 사이의 균형을 맞추며,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개발하는 중이다.

Ⓒ BROSTE COPENHAGEN

 

Ⓒ BROSTE COPENHAGEN

 

Ⓒ BROSTE COPENHAGEN

 

Ⓒ BROSTE COPENHAGEN

 


HOLMEGAARD

1825년에 Holmegaard glassworks로 시작된 Holmegaard의 역사는 오랜 시간 동안 발전을 거듭하며 그룹의 일부로 성장하는 토대가 됐다. Holmegaard의 예술가들은 다양하고 독창적인 유리 제품을 디자인하고 개발했다. 그 결과 오늘날까지도 명맥이 이어지며 덴마크 최고의 유리 가공 회사로 발돋움하게 된 것이다. Holmegaard는 최신의 가장 진보된 생산 방법을 도입했지만, 입으로 불어내는 유리와 기계로 불어 만든 유리 같은 방식의 장인정신이 깃든 방법도 함께 고수한다. 입으로 불어내는 유리 조각 하나하나는 유리 송풍기가 좁은 튜브를 통해 적절한 양의 공기를 조심스럽게 불어 넣는 방식으로 사람의 손길이 전부 닿아야 가능하다. 기계로 불어내는 유리는 입으로 불어내는 유리와 똑같은 고품질과 우아함이 특징이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만의 특수 도구를 사용하여 기계로 생산된다. 이처럼 옛것을 지키며 새로움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의 Holmegaard의 제품은 고객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다.

Ⓒ HOLMEGAARD

 

Ⓒ HOLMEGAARD

 

Ⓒ HOLMEGAARD

 

Ⓒ HOLMEGAARD

 


NICOLAS VAHE

Nicolas Vahé는 사람들이 매일 맛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쉽게 먹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기업이다. 더불어 좋은 식품에 어울리는 디자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 그들이 가진 가치다. 브랜드는 평범함을 넘어 새로운 도전도 멈추지 않으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발전시키고 있다. Nicolas Vahé는 제품이 재료, 포장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때만 고객을 감동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 모든 제품은 이처럼 이야기를 담기 위해 고심한 흔적들이 엿보인다. Nicolas Vahé의 독특하고 다양한 영감을 주는 라이프스타일은 생기가 넘치는 삶과 공간을 창조한다. 늘 그랬듯 우아하게 디자인된 아름다운 제품을 만들고, 현재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NICOLAS VAHE

 

Ⓒ NICOLAS VAHE

 


GEORG JENSEN

Georg Jensen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장인정신과 시대를 초월한 미적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시계, 보석 및 가정용품에 이르기까지 고객을 위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생산한다. Georg Jensen의 철학은 기능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이다. 그들의 장인 기술과 예술적 진보는 다양한 디자인을 아우르는 토대가 되어 회사를 지속 발전하는 발판이 되어준다. Georg Jensen의 스타일에서 돋보이는 아르누보 라인은 제품의 디자인에 독특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제품 전체에 흐르는 형태는 정교하게 조각된 장식으로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또 자연과 어우러진 멋스러움까지 내포한다.

Ⓒ GEORG JENSEN

 

Ⓒ GEORG JENSEN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